기사상세페이지

[새만금개발청]제3회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, '명품우수축제' 선정

기사입력 2019.11.26 11:16

SNS 공유하기

fa tw gp
  • ba
  • ka ks url


    제3회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, '명품우수축제' 선정
    - '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'의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콘텐츠 구성 인정 -
    □ 새만금개발청(청장 김현숙)은 새만금 대표 축제인 ‘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’이 11월 8일 개최된 '제3회 도전, 대한민국 내고향 명품축제'에서 명품우수축제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.
     ㅇ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은 짧은 축제 역사에도 불구하고 설치예술, 노마드 야영(캠핑), 불의 제전, 물의제전 등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프로그램 연출과 기획으로 축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.
     ㅇ 이번 명품우수축제 선정으로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은 2017년 이벤트어워즈 우수상, 2018년 이벤트어워즈 최우수상, 2019년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에 이어 수상 기록을 이어나가게 되었다.
    □ ‘도전, 대한민국 내고향 명품축제'*는 대한민국 각 지역의 고유한 문화와 전통을 살린 성공적인 우수 지역 축제를 격려하고자 열리는 행사로, 축제시상위원회·파워블로그 기자협회·관련 빅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명품우수축제를 선정했다.
          * 주최 : 지역축제시상위원회, 주관 : 도전한국인운동본부
     ㅇ 그간 수원화성문화제, 강진청자축제, 장흥물축제, 보령머드축제 등이 선정되었으며, 올해는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을 비롯해 광양매화축제, 부산불꽃축제, 화천산천어축제 등이 전국 대표축제로 선정됐다.
    □ 새만금개발청 노마드 페스티벌 담당자는 “새만금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노마드 페스티벌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더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.”고 밝혔다.

    [자료제공 :(www.korea.kr)]
    backward top home